넷플릭스 시리즈 종이의 집 한국판 공동경제구역
제작 발표 당시부터 화제를 모으며 기대감을 드높 종이의 집 한국판 공동경제구역이 공개 첫 주에 전 세계 넷플릭스 순위 3위에 오르며 다시 한번 K-콘텐츠 위력을 보여줬는데 스페인 드라마 '종이의 집'을 리메이크한 시리즈다. 2026년 통일을 앞둔 한반도를 배경으로, 도둑들이 통일 조폐국에 있는 돈 4조 원을 훔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며 배우 유지태·김윤진·전종서·박해수·이원종·김지훈·장윤주 등이 출연한다.
출연진
주연:유지태, 김윤진, 박해수
크리에이터:김홍선, 류용재, 김환채, 최성준
종이의집 한국판(공동경제구역) 줄거리
통일 한국의 조폐국을 강도단이 장악했다. 인질들이 건물 안에 갇혀 있는 상황. 경찰은 어떻게든 빨리 강도들을 제압하고, 이 작전을 설계한 수수께끼의 인물을 찾아내야 한다.
1화 78분
통일 한국의 조폐국이 여덟 명의 강도들에게 점령당한다. 그 배후에서 전례 없는 범죄극을 지휘하는 것은 '교수'라 불리는 인물. 경찰은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대응팀을 꾸린다.
2화 74분
강도들의 작전에 균열이 생기기를 기다리는 선우진. 인질 중 누군가가 스마트워치를 빼내어 외부와 연락을 시도하려 하고, 그 과정에서 윤미선이 위험에 빠진다.
3화 68분
조폐국 어딘가에서 들려온 총소리. 이건 선을 넘은 것 아닌가? 강도들 사이에 의견이 엇갈리는 가운데, 내부 갈등이 절정에 이른다.
4화 71분
이 난국을 기회로 바꿀 수 있다면? 희망의 빛을 발견한 우진은 조폐국 안으로 의료진을 들여보내게 해달라고 교수를 압박한다.
5화 65분
나름의 계획을 서둘러 실행에 옮기는 차무혁. 우진이 중요한 사실 한 가지를 포착하면서, 교수의 전략이 들통날 위기에 처한다.
6화 64분
조폐국 바깥의 사람들이 패닉에 빠진 상황. 우진은 카메라맨을 대동해 직접 안으로 들어가겠다고 제안한다. 그래야 인질들이 무사한 것을 대중에게 보여줄 수 있다며.
종이의집 한국판(공동경제구역) 간단 정리였습니다.